삶을 변화시키는 예수님의 선물
2020. 11. 1. 주일 오전예배
본문 : 요한복음 20:19-23
제목 : 삶을 변화시키는 예수님의 선물
스승을 배신하고 믿음을 버리고 유대인들의 눈을 피하여 숨어있는 제자들에게 부활사힌 예수님이 나타나셨습니다. 3년 반 동안이나 가르치고 훈련시킨 제자들이 염려와 두려움으로 숨어있는 모습을 보시는 예수님의 마음은 어떠했을까요? 이런 제자들에게 주신 은혜로운 선물을 주셨습니다. 우리의 현 상황에도 꼭 필요한 선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1. 침묵.
부활하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할 말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평강이 있을지어다"라는 말 외에는 어떤 책망이나 문책도 없었습니다. 때로는 침묵이 어떤 웅변보다 더 강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우리의 허물을 다 아시는 하나님이 우리 앞에서 침묵하십니다. 이것은 우리가 지은 죄를 용인해 주는 것이 아니라 덮어주는 은혜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침묵은 우리를 하여금 더 깊은 회개와 사랑과 헌신의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2. 평강.
'샬롬'이란 의미는 세상적인 평안한 상태가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평화로운 상태를 일컫는 말입니다. 두번씩이나 '평강'을 말씀하는 이유는 하나님과의 관계의 회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숨어있는 제자들이 세상으로 나와 힘 있고 능력있는 삶을 살 수 있는 비결은 환경의 변화가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에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3. 성령.
성령은 믿는 자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으로, 죽은 자를 생명으로, 무능한 자를 능력자로, 없는 자를 있는 자로 변화시키는 능력입니다. 자신의 안위만을 생각하고 숨어있는 제자들에게 너희는 이렇게 숨어있을 사람들이 아니라 성령 안에서 많은 사람을 죄로부터 구원시키는 사역을 할 사람들임을 확인시킵니다. 성령은 새로운 삶으로 변화의 시작입니다.